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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CST, 기존 방식에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길을 선택·개척하다

국내 최초 경량 콘슬라트 및 건식기둥 개발·보급으로 시공기간 단축, 비용 절감, 부식문제 해결
자돈사용 콘슬라트 개발·보급에 이어 분만사용 콘슬라트 개발 계획
2021년 12월 일본 ㈜IK사에 수출계약 달성

축산정보뉴스 안영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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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내 최초로 경량 콘슬라트 개발·보급

㈜삼성CST(대표이사 주영희)는 현장에서 기존 8cm 두께의 콘슬라트를 시공하면서 무게로 인한 설치 어려움 등을 보고 콘크리트의 장점인 내구성과 강도는 유지하면서 시공기간 단축 및 작업의 편리성을 고민하게 됐다.

 

이러한 상황에서 수년간의 시행착오 속에 많은 투자 비용은 물론 어려운 개발 과정을 거쳐 현재의 두께 6cm 경량 콘슬라트를 개발했다.

 

▣ 경량 콘슬라트의 특장점

 

 

경량 콘슬라트는 고강도 콘슬라트 제조장치 및 그를 이용한 고강도 콘슬라트 제조방법의 특허(제10-1987427호)를 획득하여 만든 제품으로 두께(8→6cm)와 무게(기존 약 130→97kg)를 줄였다.

 

하지만 압축강도는 몰드 일체형 진동기 개발·적용으로 기존 57MPa보다 우수한(1.5배) 강도를 자랑한다.

 

경량 콘슬라트 생산에는 이물질이 없는 천연화강암과 강도를 빠르게 실현하는 조강시멘트 사용은 물론 콘슬라트 내부 철근을 교체(SD400→SD500) 했으며, 특허출원 중인 진공생산 기술 및 무소음 진동기의 기술적 성과도 한몫했다.

 

특히 경량 콘슬라트는 특허로 특화된 기술로 하중 강도 향상이 가능해져 콘슬라트 두께를 줄여 무게 감소로 이동과 설치 작업 편리성은 물론 시공기간 단축을 할 수 있게 됐다.

 

▣ 국내 최초 건식기둥 개발

 

㈜삼성CST는 국내 최초의 경량 콘슬라트 개발·보급에 이어 돈사용 바닥지주인 건식기둥(제10-2317228호)과 그 생산시설(제10-2317220호)에 관련한 특허를 각각 획득했다.

 

특히 건식기둥 방식은 플라스틱 파이프를 내장하여 파이프 내부에 철근을 넣고 파이프 외부에는 콘크리트를 넣는다.

 

건식기둥은 타설된 콘크리트가 양생하기 전이라도 철근과 내부 파이프가 고정되어 있어 콘슬라트를 빠르게 설치할 수 있어 비용 절감과 작업 편리성은 물론 시공기간을 줄일 수 있다.

 

 

 

▣ 기존 방식보다 새로운 선택

㈜삼성CST는 기존 방식에 안주하지 않고 국내 최초의 경량 콘슬라트 및 건식기둥 등을 필두로 현장에서 요구하는 다양한 크기의 콘슬라트, 받침대(콘슬라트 베이스), 콘크리트 칸막이, 콘크리트 출입문, 급이기 밑판 공급에 이어 자돈사용 콘슬라트를 개발하여 보급하고 있다.

 

또한 앞으로 분만사용 콘슬라트도 개발·보급할 계획이다.

 

■ 문의 : 041-732-0717, 010-7646-4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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