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정보뉴스 안영태 기자 |
한돈 전문식품 브랜드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이 KBS 예능 프로그램 《오래된 만남 추구(이하 ‘오만추’)》 시즌2에 제작 협찬한 ‘캔돈’이 방송 직후 SNS에서 입소문을 타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방영 직후 SNS 댓글과 공유 게시물 중 대다수는 “간편하고 맛있다”, “이거 캠핑갈 때 무조건 싸가야 함” 등의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며 실용성과 휴대성을 겸비한 ‘캔돈’의 매력을 자발적으로 알리고 있다.
도드람은 화제에 힘입어 7월 8일부터 13일까지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캔돈’ 전 품목을 최대 35%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허브솔트, 캔돈 전용 집게도 함께 증정해 ‘캠핑 세팅’까지 한 번에 끝낼 수 있다.
지난해 6월 출시된 ‘캔돈’은 한입 크기로 썰어 담은 돼지고기를 캔 형태로 담아 별도 손질 없이 바로 조리할 수 있다는 점과 투명 창 패키지로 제품 신선도를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을 동시에 갖춰 캠핑·피크닉 등 야외활동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오만추’ 시즌2는 지난 6월 16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월·화 밤 9시 50분 KBS Joy와 KBS2에서 동시 방영되며, 캠핑 바비큐 파티 콘셉트로 자연스러운 일상 장면을 연출한다. 방송 속 바비큐 파티 장면에서 ‘캔돈’이 실제로 활용되는 모습을 통해 제품의 실용성과 분위기를 자연스럽게 보여줄 예정이다.
박광욱 도드람 조합장은 “진정성과 일상을 담은 예능 프로그램과의 협업을 통해 도드람이 추구하는 식문화 철학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일상에 가까이 다가가는 트렌디한 방식을 통해 도드람의 품질과 진정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