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박병홍)이 3월 21일부터 ‘2025년 상반기 신규직원 공개 채용’을 통해 축산 유통의 미래를 이끌 26명의 인재를 모집한다. 이번 채용을 통해 ▲축산물품질평가직 16명, ▲행정직 4명, ▲운영직 1명, ▲계약직 2명, ▲청년인턴 3명 등 총 26명의 신입 사원이 선발될 예정이다. 지원서 접수는 축산물품질평가원 채용 홈페이지(www.careerlink.kr)에서 3월 21일부터 31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축산물품질평가직은 축산 관련 학과를 졸업하거나 이와 동등한 학력을 가진 자를 대상으로 하며, 행정직은 일반행정, 통계, 전산 등 분야별 지식을 갖춘 자를 대상으로 모집한다. 축산물품질평가직과 행정직은 어학 점수를 지원 요건으로 두고 있다. 운전 및 사무보조 분야 운영직 채용은 제1종 보통 운전면허 자격 소지자를 대상으로 하며 이 밖에도 기간제 근로자(장애) 및 체험형 청년인턴 채용이 함께 이루어진다. 축산물품질평가원은 취업 지원 대상자, 저소득층, 다문화가족, 자립 준비 청년, 고졸자, 이전 지역인재, 비수도권 인재, 경력 단절 여성 등에 가점을 부여해 적극적인 사회 형평적 채용에 앞장서고 있다. 필기전형은 4월 26일에 진행될 예
한국썸벧(주)(대표 김달중)은 지난 3월 12일부터 14일까지 태국 방콕 IMPACT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VIV 아시아 2025’에 참가했다. 이번 박람회는 129개국에서 1,500여 개의 업체와 약 51,000여 명의 방문객이 참가했다. 국내에서는 동물약품 20개 업체와 대형부스로 4개 업체도 박람회에 참가했다. 또한 지속 가능한 축산업, 질병 예방, 바이오 보안, 스마트농업, 대체 단백질 등 업계의 핵심 이슈를 다루는 140개 이상의 세미나가 열렸다. 한국썸벧은 기존 바이어 미팅과 새로운 바이어 발굴뿐만 아니라 원료 등 새로운 제품 소싱까지 담당자들이 발품을 팔았다. 특히 올해는 양돈보다 양계에 대한 제품이 많이 전시됐으며, 관련 업체와 바이어에게 회사 및 제품을 홍보했다. 한편 동사 수출담당자는 새로 만난 담당자와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바이어에게 맞는 제품을 소개해 수출 매출을 더 올리겠다고 전했다.
한돈 전문식품 브랜드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은 SSG랜더스와 2025 시즌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하며 5년 연속 스폰서십을 이어간다고 밝혔다. 도드람은 프로배구 타이틀 스폰서십에 이어 프로야구 스폰서십까지 마케팅 활동을 확장하며, 2021년부터 SSG랜더스와 협업을 지속해왔다. 이번 시즌에도 경기장 광고, 팬 대상 온·오프라인 이벤트, 사회공헌 활동을 결합한 다각적인 마케팅 전략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도드람은 이번 스폰서십 계약으로 SSG랜더스의 홈구장인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본부석 붙박이 광고, 본부석 LED 광고, 불펜 덮개 광고 등 총 3가지 경기장 광고를 한 시즌동안 운영하며, 스카이박스 브랜딩도 함께 진행한다. 특히 SSG랜더스가 2024 시즌 연간 TV 중계 시청자 수 2,840만여 명을 기록하고 2년 연속 100만 관중을 달성하는 등 강력한 홍보 효과를 보이는 만큼, 도드람은 경기장 광고를 활용해 소비자 노출을 극대화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박광욱 조합장은 “스포츠 마케팅은 도드람이 소비자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라며 “SSG랜더스와의 협업을 통해 도드람한돈의
국내 양돈농가에 보편화된 다산성 모돈은 많은 자돈을 출산할 수 있는 이점이 있지만, 분만시간이 길어지는 문제가 꾸준히 대두되고 있다. 이는 자돈의 저산소증과 질식사 위험을 증가시켜 사산율 상승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분만시간을 단축하여 자돈의 질식사를 줄이는 것이 번식성적을 향상하는 마지막 핵심 요소라 할 수 있다. 우린네이처(대표이사 고영규)의 신제품 ‘사우파(SowFar Tabs)’는 자궁 수축 및 퇴축을 강화해 분만을 촉진하고 분만시간을 단축하며, 원활한 산소 공급으로 저산소증을 예방하여 자돈 질식사 및 폐사율을 현저히 낮춰 준다. 또한 태어난 자돈은 활력이 좋아 빠르게 초유를 섭취하여 면역력과 성장이 좋다. 모돈의 경우 분만시간 단축으로 분만 피로도가 감소하여 산후 회복이 빠르며, 이는 포유 능력 향상뿐만 아니라 차기 산차의 번식성적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사우파’는 산자수 증가제로 이미 수많은 농가에서 확인된 ‘단탑(Dan Tabs)’과 동일한 제조사 제품으로 ‘사우파’와 ‘단탑’을 함께 사용할 경우 더욱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한다. ‘단탑’이 산자수와 생시체중을 늘리고 ‘사우파’는 분만시간을 단축하여 자돈의 질식사를 감소시키므로, 두 제품
한돈 전문식품 브랜드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은 ‘2024 대한민국 팝업스토어 어워즈’에서 소셜미디어 화제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지난해 7월 강원도 양양 서피비치에서 진행한 ‘GO SURFYY FIND DODRAM’ 브랜드 캠페인과 10월 서울 성수동에서 열린 ‘Falling in CANPING’ 팝업스토어의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다. ‘대한민국 팝업스토어 어워즈’는 국내 대표 팝업스토어 플랫폼 팝플리와 마케팅 전문 미디어 매드타임스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후원한다. 팝플리의 데이터 분석, 소비자 투표, 전문가 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하며, 도드람은 모든 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둬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GO SURFYY FIND DODRAM’ 캠페인은 MZ세대의 인기 명소인 양양 서피비치에서 개최돼 약 1만5천명의 방문객을 모았다. 이 중 3천명 이상이 포토존, 게임존, 애프터 파티 등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도드람 브랜드를 경험했다. 특히 SNS와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행사 관련 콘텐츠가 빠르게 확산해 젊은 층의 높은 관심을 끌었다. ‘Falling in CANPING’ 팝업스토어는 지난해 10월 서울 성수동에서 열린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는 3월 13일 축산물품질평가원에서 저탄소 축산 관련 업계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간담회는 ‘축산 분야 농업인 단체장 간담회’의 후속으로 한우·한돈·낙농·가금 등 축종별 생산자단체, 전문가 등이 참석하여 올해 저탄소 축산물 인증제 시범사업 추진 방향을 설명하고, 저탄소 축산물(한우・돼지・젖소) 인증기준 개정안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였다. 저탄소 축산물 인증제는 생산과정에서 저탄소 축산 기술을 적용하여 축종별 평균 온실가스 배출량보다 10% 이상 줄인 경우 인증하는 제도로, 축산농가의 자발적 탄소 감축을 유도하고 탄소중립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가치에 부응하기 위해 2023년 한우부터 시범 도입되었으며 2024년 돼지·젖소까지 확대되었다. 생산자단체들은 저탄소 인증제 확산을 위해서는 인증 농장에 대한 인센티브 확대가 필요하며, 특히 양계협회는 “저탄소 축산물 인증 대상 축종으로 산란계도 포함시켜 줄 것”, 한돈협회는 “질병관리를 위해 모돈과 자돈을 분리 사육하는 여건을 반영하여 모돈전문 농장도 참여할 수 있도록 인증기준을 개선해 줄 것”을 요청하였다. 농식품부 김재경 축산환경자원과장은 “저탄소 축산물 인증제가 올해 3년 차에 들어선
1. 축산관련단체협의회(회장 손세희)는 미국이 한미 FTA를 근거로 30개월령 이상 미국산 소고기의 수입 제한 철폐를 요구하는 것에 강한 우려를 표한다. 미국은 지난해 ‘국가별 무역장벽보고서’에서 한국과 협의한 30개월령 미만 소고기 수출 제한이 과도한 조치라며 문제를 제기했으며, 올해도 같은 입장을 반복하고 있다. 이에 따라 미국의 30개월령 이상 소고기 수입 허용 압박이 더욱 거세지는 상황을 우려하지 않을 수 없다. 2. BSE는 우리나라에서 매우 민감한 사안이다. 2008년 미국산 30개월령 미만 소고기만을 수입하는 것으로 협의한 것은 소비자 불신 해소와 국민 건강 보호를 위한 조치였다. 미국에서 발생한 BSE의 대부분이 30개월령 이상 소에서 발견되었으며, 2023년 5월에도 5년 만에 추가 발생한 사례가 있다. 이런 상황에서 수입 제한을 철폐하면 국민적 반발과 소비자 불신을 초래할 것이다. 3. 미국산 30개월령 이상 소고기 수입이 허용되면 국내 축산업 경쟁력 약화와 한육우 소비시장 위축이 불가피하다. 이미 축산농가의 어려움이 가중된 상황에서 불공정한 무역 압박으로 국민 건강과 농가의 생존권이 희생되어서는 안 된다. 4. 이에 축산관련단체협의회는 정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박병홍)은 지난 3월 10일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4년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 실태 점검’에서 4년 연속 최고 등급인 ‘우수’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축산물품질평가원은 △데이터 품질 진단을 통한 데이터 오류 개선, △업무협약을 통한 데이터 안심 구역 연계, △축산 데이터 분석 센터 개방 등 데이터 활용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인정받은 것이다. 특히 축산물품질평가원은 2024년 공공데이터 품질인증 최우수 기관 선정·데이터 기반 행정 실태 점검 최고 등급 달성에 이어 이번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 실태 점검에서도 최고 등급 ‘우수’를 획득하며 3관왕이라는 쾌거를 이루었다. 지난 한 해 축산물품질평가원은 △신생기업 창업 지원을 위한 맞춤형 축산데이터 제공,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공동 개최, △민간 서비스 개발 및 활용 우수사례 공유 등 보유한 데이터와 전문성을 민간에 공유해 축산데이터의 활용도 향상에 기여했다. 박병홍 원장은 “4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과 3관왕 달성은 축산데이터의 개방과 활용, 그리고 품질관리를 위해 꾸준히 노력한 결과”라며 “축산물품질평가원은 앞으로도 축산데이터의 민간 활용의 지원과 체계적인 데이터 관리를 통한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2024 대한민국 팝업스토어 어워즈’에서 ‘푸드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며 국산돼지 고기 한돈의 가치를 높이고, 한돈의 색다른 모습을 통해 소비자와 외국인에게 큰 공감을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2024 대한민국 팝업스토어 어워즈’는 연간 1,500개 이상의 팝업스토어가 운영될 정도로 치열한 국내 팝업 시장에서 가장 주목받는 팝업스토어를 조명하는 시상식이다. 팝플리가 주최·주관하며, 우수 팝업스토어 선정은 소비자 리뷰와 광고·마케팅 전문가들의 심층 평가를 종합적으로 반영한다. 한돈자조금은 지난해 한돈데이를 기념한 대규모 ‘2024 한돈데이 팝업스토어’를 지난해 10월 1일부터 9일까지 성수동 XYZ 서울에서 운영하며 한돈의 우수성을 소비자들에게 직접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팝업 기간 9일 간 약 1만5000여명의 방문객이 다녀가 국내 돼지고기 시장 활성화는 물론 한돈 브랜드 입지를 더욱 굳건히 한 점이 이번 우수상 수상의 배경이 되었다. 한돈데이 팝업스토어는 ‘한돈과 함께하면 뭐든(SUPER) 돼지!라는 메시지로 한돈자조금의 대표 캐릭터인 슈퍼피그 ’한도니‘를 전면으로 내세워 슈퍼피그의 긍정 에너지를 전달하고자 힘썼다. 팝업
한돈 전문식품 브랜드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은 지난 3월 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청주시 서문시장 삼겹살거리 일원에서 개최된 ‘2025년 3·3데이 청주 삼겹살 축제’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주시 서문시장 상인회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3월 3일 삼겹살 데이를 맞아 지역 상권 활성화와 한돈 소비 촉진을 위해 마련됐다. 이틀 동안 1만여 명의 방문객이 몰리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도드람푸드는 행사 기간 동안 삼겹살 2kg으로 구성된 한돈 꾸러미를 24,000원이라는 특별 할인가에 제공했다. 양일간 총 1,000세트를 준비해 현장을 찾은 소비자들의 호응 속에서 조기 완판을 기록했다. ㈜도드람푸드 임채권 대표이사는 “위축된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시민들이 삼겹살 축제를 더욱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행사에 참여했다”며 “앞으로도 도드람이 가진 높은 품질력과 브랜드 가치를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