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정보뉴스 관리자 기자 |
농협(회장 이성희) 축산경제는 3월 18일까지 공식 유튜브 채널 「NH 육튜브」의 홍보단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대상은 전국 대학생(2022년 3월 기준 재·휴학)으로 유튜브 콘텐츠 제작과 홍보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이번에 선발되는 유튜브 홍보단 활동기간은 올해 12월까지로 「NH 육튜브」 채널 영상 기획 참여 및 출연 등을 통해 홍보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농협은 홍보단의 축산사업에 대한 전반적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임직원과 홍보단간 1:1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하고, 월 1회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하는 등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하였으며, 활동 우수자에게는 표창 및 포상금 지급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지원방법은 농협경제지주 홈페이지(www.nhabgroup.com)에서 지원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유투브 채널 담당자에게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NH 육튜브」는 농협 축산경제가 지난 해 개설한 공식 유튜브 채널로 축산관련 요리 및 제품리뷰, 농협 직원들의 브이로그 등 콘텐츠로 시청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었고 지난달부터는 시즌 2 시작으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안병우 농협 축산경제대표이사는 “유튜브 홍보단을 통해 일반인들이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로 대중에게 친근하게 다가가 축산에 대한 호감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