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는 지난 6월 18일부터 22일까지 경남 양산 에이원컨트리클럽에서 열린 ‘제68회 KPGA 선수권대회 with A-ONE CC’에 참가해, 대회 참가 선수와 갤러리를 대상으로 프리미엄 한우의 품질을 알리는 체험형 홍보 활동을 펼쳤다.
한우자조금은 최근 골프 인구가 급증하고 대중화됨에 따라 KPGA(한국프로골프협회)와 협업하여 스포츠 마케팅을 지속 전개하고 있다. 그의 일환으로 추진한 KPGA 선수권대회는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닌 권위 있는 골프대회로, 올해는 총상금 16억원 규모로 열려 총 156명의 선수가 출전했다. 한우자조금은 이번 대회 동안 다양한 현장 프로그램을 통해 한우의 맛과 가치를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했다.

개막 전날인 6월 18일에는 공식 연습라운드에 참가한 선수들을 응원하는 의미로, 한우 채끝을 활용한 ‘한우 BBQ 이벤트’를 진행했다. 총 200인분의 한우 스테이크를 구워 별도 공간에서 자유롭게 식사할 수 있도록 했으며, 선수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대회 기간에는 선수들이 간편하게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게 한우 육포가 간식으로 제공되었고, 우승자에게는 프리미엄 한우 선물세트가 전달됐다.
또한 본 대회 기간인 6월 19일부터 22일에는 한우 홍보부스를 운영하여 대회를 찾은 갤러리를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됐다. 한우자조금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한 선착순 200명에게 한우 채끝 시식 제공과 인스타그램 팔로우 이벤트와 연계한 퍼팅 핀볼 게임을 통해 한우 육포와 키링, 문구 세트 등 다양한 한우굿즈를 경품으로 증정하는 등 현장의 갤러리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골프 간식=한우 육포’라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양질의 단백질이 풍부한 한우 육포를 건강한 에너지 보충용 간식으로 인식시키는 데 주력했다.

민경천 한우자조금관리위원장은 “이번 KPGA와의 협업은 골프인들에게 한우의 우수한 품질과 맛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었던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는 현장 중심 마케팅을 통해, 한우의 우수한 가치를 알릴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