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정보뉴스 관리자 기자 |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박철웅)에서는 농업인·농업경영체를 대상으로 한 농업에 필요한 지식재산 입문과정 교육을 11월 18일 실시한다.
농업과학기술 분야 연구개발 성과의 실용화를 촉진을 선도하는 기관인 재단은 농업 현장의 우수 기술을 권리로 창출·보호하고, 지역특화기술의 실용화 촉진을 위해 매년 농업인·농업경영체를 대상으로 지식재산 무료 교육해오고 있다.
청년층의 귀농·귀촌 및 귀농 창업이 확대되는 추세인바, 기술을 기반으로 한 사업화 성공사례 및 지원사업 안내 등을 통해 청년 농업인, 농산업체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눈높이에 맞는 강의가 준비됐다.
이번 교육은 영농현장에서 활용되는 지식재산을 중심으로 지식재산기반의 농업경영 기초를 제공하는 것을 내용으로 구성됐다.
구체적으로 이번에 실시하는 교육은 영농현장에서 활용되는 특허, 상표 등의 지식재산을 중심으로 지식재산의 활용, 지식재산 취득을 위해 필요한 준비사항, 절차 등을 내용으로 한다.
특히 이번 교육은, 지식재산에 익숙하지 않은 농업인·농업경영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농업 현장에서 발굴된 사례들을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농업인·농업경영체의 높은 관심사항 중 하나가 출원비용 지원, 사업화 지원 등 지원사업 관련 내용으로 이번 교육에서는 재단을 포함한 기관별 지원사업에 대한 안내도 함께 있을 예정이다.